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, 14일 중국 허난성 신양항공직업학교 경기도의회 방문단 접견

정책/연구 / 장현순 기자 / 2020-01-14 17:13:30
  • 카카오톡 보내기
‘국제학술교류 및 직업교육 확대 협력키로’


❍ 경기도의회 김원기(더불어민주당, 의정부4) 부의장은 14일, 경기도의회를 찾은 ‘중국 허난성 신양항공직업학교 방문단(단장 류핀셩 이사장)’을 접견하고 간담회를 가졌다.

❍ 김원기 부의장은 “우선 경기도의회를 찾아 주신 방문단을 환영 한다”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, 본회의장 등을 함께 둘러보며 경기도의회를 소개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.

❍ 김능식 경기도 평생교육국장 등과 함께 한 간담회에서 김 부의장은 “경기도와 중국 허난성 유일의 항공계열 전문대학인 신양항공직업학교 간 국제학술교류 활성화 및 직업 교육 등을 통해 양국 관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”고 밝혔다.

❍ 류핀성 이사장도 “이번 경기도 방문을 통해 국제학술교류 및 경기도 선진시설 견학 등 많은 도움을 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리고 앞으로 다양한 교육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”라고 환영해주신 김 부의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.

❍ 또한, 방문단은 나노팹 서비스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한국나노기술원과 경기도기술학교를 방문하는 등 경제문화 교류 활성화와 다양한 교육정책 발굴을 위한 바쁜 일정을 이어갔다.

❍ 한편, 신양항공직업학교는 중국 허난성 진뢰산에 위치해 있으며 항공기술, 항공서비스, 항공비행 등의 전공학과를 운영하고 있다.

 

[ⓒ 이슈타임통신. 무단전재-재배포 금지]

  • 카카오톡 보내기